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프린트 팝업
창업 준비하기
공유인쇄

창업을 준비하기 전에 내가 1인 창업 유형인지 팀 창업 유형인지 간단하게 확인해봅시다. (이 테스트는 본인의 성향을 파악하여 창업 준비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으로, 절대적인 기준은 아닙니다.)

나의 성향은1인 창업? vs 팀 창업?

확인하기

다음 문항을 읽고, 현재 자신의 상황, 태도, 감정과 유사한 것을 고르시오. (1/10)

1

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나는 다른 사람과 일하기보다는 스스로의 스킬과 능력에 의존하는 것을 선호한다.

다음

다음 문항을 읽고, 현재 자신의 상황, 태도, 감정과 유사한 것을 고르시오. (2/10)

2

내 개인의 성공도 중요하지만 나는 진정으로 팀 구성원을 지원하고 팀이 성공하기를 원한다.

다음

다음 문항을 읽고, 현재 자신의 상황, 태도, 감정과 유사한 것을 고르시오. (3/10)

3

대부분의 경우 나는 팀원들이 나만큼 열심히 일을 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.

다음

다음 문항을 읽고, 현재 자신의 상황, 태도, 감정과 유사한 것을 고르시오. (4/10)

4

나는 더 좋은 팀 구성원이 되기 위해 사람들과 함께 잘 지내는 것과 협력하여 일하는 방법들을 찾으려고 노력한다.

다음

다음 문항을 읽고, 현재 자신의 상황, 태도, 감정과 유사한 것을 고르시오. (5/10)

5

나는 팀이 직면한 문제에 대한 최상의 해결책을 제시했지만 그에 따른 보상을 받지 못했었다.

다음

다음 문항을 읽고, 현재 자신의 상황, 태도, 감정과 유사한 것을 고르시오. (6/10)

6

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나와 한 팀으로 공부하거나 일하는 것을 즐긴다.

다음

다음 문항을 읽고, 현재 자신의 상황, 태도, 감정과 유사한 것을 고르시오. (7/10)

7

나는 팀워크의 가치가 새로운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해결책을 도출하거나 업무를 공유하는데 있음을 인지하고 있다.

다음

다음 문항을 읽고, 현재 자신의 상황, 태도, 감정과 유사한 것을 고르시오. (8/10)

8

나는 혼자 일하고 싶지만 다른 사람들은 나와 함께 일하고 싶어 한다.

다음

다음 문항을 읽고, 현재 자신의 상황, 태도, 감정과 유사한 것을 고르시오. (9/10)

9

나는 항상 팀의 업무를 전부 도맡아서 하게 되고, 그렇게 한 것에 대한 보상도 제대로 받지 못해서 실망스럽다.

다음

다음 문항을 읽고, 현재 자신의 상황, 태도, 감정과 유사한 것을 고르시오. (10/10)

10

나는 갑작스럽게 상황이 변해도 매우 유연하고 신속하게 새로운 팀과 팀 리더에게 잘 적응할 수 있다.

다음

창업 유형 분석결과

팀창업 적합!

당신은 훌륭한 팀 플레이어로 협력을 중요하게 생각한다. 당신은 팀의 다른 구성원에게 큰 영감을주는 사람이 될 수 있다.

다음단계

창업 유형 분석결과

당신은 좋은 팀 플레이어

팀워크의 중요성을 인식하지만, 아주 훌륭한 팀 플레이어가 될 수 있는 정도로 완전히 준비되어 있지는 않다. 팀의 능력을 더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찾을 수 있다.

다음단계

창업 유형 분석결과

당신은 보통 수준의 팀 플레이어

대부분의 조직들이 팀을 강조하듯이 팀 스킬들을 개발하는 방법을 찾도록 신중하게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.

다음단계

창업 유형 분석결과

1인 창업

당신은 팀에서 일하고 싶지 않을 수 있다. 그러면 당신에게는 두 가지 선택이 있다. 하나는 당신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여 팀워크 능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이 있고, 또 다른 하나는 당신이 자신만의 기업을 창업하는 것을 결정할 수 있다.

다음단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