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프린트 팝업

교육정보 안내

센터 소개
공유인쇄
대전세종경제교육센터
기관명 대전세종경제교육센터 전화번호 042-530-3532,5
이메일 highbrow01@dsi.re.kr 팩스 042-530-3568
홈페이지 http://www.dsi.re.kr/menu.es?mid=a10209000000
주소 (우) 34863 대전광역시 중구 중앙로 85 대전세종연구원 대전세종경제교육센터

지도보기

설립목적 '나눔과 협력'의 중심,
대전세종경제교육센터(DSEEC: Daejeon Sejong Economic Education Center)

- 경제교육지원법에 의거 2006년 설립된 대전세종경제교육센터는 시민들에게 실생활과 연계된 경제·금융 부문, 소비피해예방 등의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시장경제에 대한 소양 증진, 건강한 시민의식 함양,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.
주요업무

♦ 다양한 수요자 맞춤형 경제교육 실시
- '초등학생, 중학생, 고등학생'등 학생부터' 소년원, 다문화가정, 미혼모, 노인, 지역아동센터'등 취약계층까지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수요 중심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, '오픈 특강'을 편성하여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실시하고 있습니다.

♦ 강사양성 및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

- 경제교육의 활성화를 꾀하고 보다 좋은 교육을 전달하기 위해 강사양성 및 역량강화프로그램을 매년 운영하고 있습니다.

♦ 교육 교재 및 프로그램 개발

- 실용적, 효과적 교육 프로그램을 연구하고 그에 맞는 교육 자료, 교재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.

♦ 지역경제교육 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

- 지역 내 경제교육의 중심으로서 주도적으로 관련 기관 간 네트워크 및 협력망을 구축하고 실무협의회, 워크숍등을 개최 운영하고 있습니다.